기준 정보
차량 : TOYOTA Prius4 (XW50)
올인원 : TEYES CC3 2K
시작
올인원 DIY작업을 한 후 4G안테나와 WIFI 안테나는 A필러 내부에 장착하여 보이지 않지만
GPS는 간섭이 발생할 수 있어 대시보드에 올려두고 사용한 상태. 선도 짧아 윗쪽에 부착할 수도없어 너무 거슬리고 꼴보기 싫음..
뒹굴거리는 GPS 모듈..
어떻게 처리하지 고민고민하다 문득 생각난게 순정 샤크안테나의 GPS단자가 있다는것을 카페에서 알게됨
사진출처(https://www.toyota-4runner.org/5th-gen-t4rs/261207-gps-adapter.html)
저거에 맞는 단자 to SMA(수놈)의 젠더를 찾아야하는데 저 명칭을 모르겠음..
삽질기
1. 명칭 검색
단자 명칭을 1도 몰라서 여기저기 카페와 구글링을 통해 검색을 했었다.
"`파크라(fakra) to SMA`같다" 라는 카페 QnA댓글을 보고 검색해보니 얼추 맞는 사진같았다.
이거다 하고 국내,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여러가지를 검색
2. 기부하기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2~3가지 젠더를 구매해봤지만 모두 실패하였다.
해외배송이라 배송시간도 있어서 그 시간 내내 거슬리는 GPS와 함께 운전했었다.
구매했던 젠더가 모두 맞지않아서 돈과 기다린 시간(비싸진 않았지만) 너무 허무했다.
다시 검색의 시간을 가지고 검색 명칭을 'fakra'가 아니라 'toyota gps'로 검색해서 맞는것 같은 이미지를 찾다찾다 드디어 찾았다.
딱봐도 딱맞는 젠더였다. 하지만 아마존에서 판매하였고, 나는 알리밖에 쓰지 않아서 알리에서 검색하니 안보인다(아마존 가입을하면 해결되지만 너무 가입하기 싫었다..)..
국내에 직구대행이나 같은 제품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다행히 나와서 구매하였다.
역시 국내정보는 네이버가 짱이다.
구입
글로 써보니 별다른 삽질같지 않지만 젠더 명칭을 몰라서.. 알리 배송 기다리느라 2~3주의 시간을 그냥 버렸다..
고작 젠더하나 가격이 2만원대라 매우 사악한 가격이지만 삽질했던게 아까워서 바로 구매
4일정도 기다리니 제품이 도착했고 언제 장착할까 하다가 이번주에 유막제거 발수코팅을 할 예정이었어서 세차장에서 차 식힐때 동안 바로 DIY 시작
장착
이깟게 2만원이 넘는다
가장 기분 좋았던 순간
다행히 GPS 잘 나오고 올인원 구매할때 줬던 외장 GPS 안테나는 예비용으로 빼뒀다.
확실히 올인원 외장 GPS 안테나보다 안정적이었으며
퇴근길 남산 1호터널에서 한남대교 방면으로 터널 통과할때 올인원 외장 GPS 안테나는 빙글빙글 계속 돌다가 한남대교 건너고 올림픽 대로 진입했을때 다시 자기 위치를 잡았지만
샤크안테나 GPS는 한남대교 통과전에는 위치를 잡았다.
기분탓인지 모르겠지만 리프레시타임도 줄었다.
'자동차 > TOYOTA Prius XW50'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Y] 프리우스4 안드로이드 올인원 설치 및 문제해결방법 (0) | 2024.08.26 |
---|